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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의팁

온라인 쇼핑몰 매출을 구성하는 요소

by 30초 2016. 12. 5.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하는 많은 분들이 고민하는 것은 바로 어떻게 하면 매출을 높일 수 있을까 입니다.

온라인 쇼핑몰 매출은 아래와 같은 3가지 요소로 구성됩니다.

   

매출 = 유입률 X 구매전환율 X 객단가

   

매출은 유입률, 구매전화율, 객단가 중 어느 하나라도 수치가 개선된다면 증가하게 됩니다. 설사 한 항목이 줄어든다고 하더라도 다른 항목의 증가분이 크다면 매출은 늘어나게 됩니다. 예를 들어, 박리다매 판매를 위해 마진을 낮춰서 판매하게 되면 객단가는 떨어지지만, 떨어진 가격으로 인해 가격변화율 보다 크게 구매전환율이 늘어나게 된다면 매출은 늘어나게 됩니다.

   

결국 사업을 하고 있는 사업가가 자신이 원하는 만큼의 수익이 나오지 않고 있다면, 위의 항목 중에서 하나이상의 수치가 부족하다고 보면 됩니다. 자신의 사업에 부족한 부분을 찾아내고 개선하게 된다면 매출이 오르게 됩니다. 그러나 이것은 말처럼 쉽지가 않습니다. 어떻게 항목의 수치를 개선할 것인지 연구해야하고, 한 수치를 개선했을경우 다른 수치가 떨어지지 않도록 상관관계를 잘 조절해야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온라인 쇼핑몰 매출은 어떻게 구성되어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유입률>

   

유입률은 내가 작성한 글, 판매하는 상품, 운영중인 사이트에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유입되는지를 나타내는 지표입니다. 이러한 지표를 만들어 내기 위해서 사업자는 적정금액을 투입하여 키워드 광고, 배너광고 및 블로그 및 SNS마케팅을 진행합니다. 이러한 마케팅들은 노하우 없이 접근하면 쓸대없는 비용 지출만 일어날 뿐입니다. 그리고 아무리 좋은 아이디어와 아이템이라도 소비자에게 노출 되지 않으면 아무런 의미가 없습니다. 그렇기에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구매 전환율>

   

구매 전환율이란 자신이 만들어낸 유입률을 통해 들어온 고객이, 제품이나 상품을 구매하는 비율을 뜻하게 됩니다. 구매 전환율은 사업체에 대한 신뢰를 바탕으로 상품의 경쟁력, 상품의 상세페이지 등에 크게 영향을 받습니다. 구매전환율을 높이기 위해서는 소비자가 원하는 상품을 준비하고, 퀄리티가 좋은 상세페이지와 구매후기 및 구매평을 통해 소비자의 구매욕을 자극해야 합니다.

   

<객단가>

   

위에 설명드린 2가지의 요소보다 비교적 쉽게 개선이 가능한 항목입니다. 객단가를 조정함으로써 박리다매를 노려볼 수도 있고, 객단가를 올려 고급화 전략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사업자가 손쉽게 조절 가능한 변수라는 장점이 있지만, 가격을 올리게 되면 구매 전환율이 떨어지게 되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렇기에 쉽게 결정할 수 있는 부분은 아니지만, 가격을 올림으로써 구매 전환율이 높아지게 되는 상품도 있습니다. 이는 소비자들이 고가=고품질, 저가=저품질로 인식하는데서 기인하는 현상입니다. 객단가가 높을 수록 사업자의 수익이 높아지기 때문에 중요하게 고려해야 할 변수입니다.

 

여기까지 온라인 쇼핑몰 매출을 구성하는 요소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다들 한 요소도 소홀히 하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성공하는 지름길로 다함께 걸어갑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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